본문 바로가기
Reviews/살피자

[만년필] 몽블랑 스타워커 미드나잇 블랙레진 105654

by Jany 2014. 2. 8.
반응형

정말 예전부터 가지고 싶었던 몽블랑 만년필.


큰맘먹고 몰래 질렀다.ㅎㅎㅎㅎ


몽블랑 만년필이란?

세계가 인정하는 최고의 필기구인 몽블랑의 역사는 독일 함부르크의 문구점 상인 C.J.휘스와 은행가 C.W.라우젠 그리고 베를린의 기술자 W.잔보아 세 사람이 함부르크에 공장을 세워 만년필을 제조하기 시작한 1906년부터 시작됩니다.

 

몽블랑의 심벌마크인 6각형의 흰별(white star)은 눈덮인 몽블랑산 봉우리의 정상을 상징하며 그 높이는 해발4810m로 유럽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모든 몽블랑 만년필의 펜촉에는 ‘4810’이라는 숫자가 새겨져있으며 이 심벌마크는 유럽인이 몽블랑에 자부심을 느낄 수 있을만큼 최고의 만년필을 만들겠다는 신념과 철저한 장인 정신을 그대로 각인해 놓은 것입니다.

 

몽블랑이 필기구의 예술품으로 인정받는 이유는 무엇보다도 펜촉의 정교함에 있습니다. 모든 펜촉은 수공으로 만들어지고 150여의 철저하고 엄격한 공정을 거쳐 만들어져 최고의 정밀도를 자랑합니다.

 

고전미를 바탕으로 하면서 현대적인 감각을 잃지 않는 독창적인 디자인, 최고의 소재만을 엄선해 제품의 원료로 사용한다는 점과 기계화에 의한 대량생산이 유행인 현대 산업사회에서 여전히 숙련공의 손에 의한 수작업을 고수한다는 점은 몽블랑만이 지닌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몽블랑만년필,펜은 여러 정치,경제,문화적으로 중요한 문서에 서명하는데 사용되었으며, 뉴욕 현대미술관에 전시될 정도로 큰 사랑을 받고 있고, 시리즈 중 현재까지도 변치 않는 완벽함의 상징으로 자리잡은 마이스터스튁 은 몽블랑의 가장 클래식한 제품으로서 80여 년 이라는 세월이 지난 현재까지도 그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서독의 슈미트 전 수상, 영국의 엘리자베스여왕, 스페인의 소피아 여왕 등 몽블랑의 열렬한 팬 이라고 자처하는 사람들만 보아도 몽블랑의 품질과 명성은 쉽게 가늠이 되네요

 

최상의 품질과 공인받은 최고의 장인들에 의해 모두 수공으로 만들어지며, 하나의 펜촉이 완성되는데 무려 6주이상의 시간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지난 세기 동안 몽블랑은 전통적 방식을 고수하고 최상의 품질을 유지하면서 변함 없는 가치를 제시해 왔습니다.

 

제품의 디자인과 스타일 , 그리고 무엇보다 100년 역사의 전통적 장인정신에 대한 자부심은 100년 동안 몽블랑의 하얀 별과 함께 제품에 반영되고 있습니다.


이상 몽블랑 소개 끝.


내가 구입한 제품은

스타워커 미드나잇 블랙레진 105654 이다.



선물포장을 따로 요청하지 않았으나, 포장되서 온 만년필



포장도 테이프가 아닌 몽블랑 심볼 스티커로 되어있다.


좌,우, 하단 모두.




모든 몽블랑 제품과 똑같은 포장.


박스의 크기만 다르다!


그리고 품질 보증서까지. 시리얼을 지우고.ㅎ



포장은 심플하다.


펜안에 더미카트리지가 들어있고, 추가로 1개의 검은색 카트리지가 들어있다.

반응형

댓글